㈜시스템엠앤지/무독성 친환경 칼라유리용 페인트 공급

미국 던 에드워드(Dunn-Edwards) 제품으로 3500가지 색상 보유
뉴스일자: 2017년12월20일 16시05분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하여 ‘유리의 새로운 시스템을 추구’해온 기업인 (주)시스템엠앤지(대표 최경철)가 최근 10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미국 던 에드워드사의 대리점을 개설하고 무독성 친환경 칼라유리용 페인트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급을 확대하고 있는 미국 던 에드워드 페인트는 미국내에서도 다른 지역보다 환경규제가 심한 서부 캘리포니아 SCAQMD 지역에서 생산되며 공기오염원으로 독성판정을 받은 유독성 경화제인 에틸렌글리콜(EG) 대신 식약품에 사용되는 프로필렌글리콜(PG)을 세계 최초로 자발적으로 전제품에 사용하고 있는 회사이다. 던 에드워드 페인트는 무독성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하고 기존 친환경 기준치에 구애를 받지 않기 때문에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시스템엠앤지에서는 던 에드워드 페인트 제품을 건축용 칼라유리용 제품으로 맞춤형 조색을 통해 3500여가지 색상을 갖추고 손쉽게 페인트를 적용할 수 있는 도구와 적용방법등을 세트화하여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 회사 최경철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고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친환경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시점에서 무독성 페인트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칼라유리 제품의 공급도 친환경 공간 연출과 누구나 쉽게 원하는 색상을 유리에 연출할 수 있게 적용하여 공간의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조색을 통한 3500여가지의 칼라를 갖추고 있어 개성과 감성에 맞춰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공급을 확대하고 있는 칼라유리용 페인트 제품은 칼라유리 시장의 틈새시장을 노리고 있다. 다양한 공간의 인테리어 시공 현장에서 유리로 포인트를 내기 위한 소량의 제품을 현장에서 손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기존 칼라유리는 색상의 한계가 존재하는데 반해 원하는 색상을 보고 선택할 수 있다. 

유리용 제품은 맞춤형 칼라로 조색을 해주고 프라이머를 혼합하여 수작업으로 쉽게 바를 수 있다. 독성이 없고, 냄새가 나지 않아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작업이 가능하며 바른 후 자연건조로 1시간 30분이상(2번 바를시 2시간이상)의 건조를 거치면 높은 내구성을 갖추게 된다. 유리시공업체들이 간편하게 소량 맞춤으로 현장에서 유리에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다. 1리터 제품으로 10헤베 도포가 가능하며 신규 인테리어유리 외에도 기존 지저분해진 유리에 페인트를 칠하면 색상과 더불어 유리의 무광의 느낌도 연출이 가능하다. 총 3500여가지 색상과 6가지 광도를 선택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바를 수 있도록 맞춤형 도구까지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맞춤형 케노피용 하드웨어 켄틸레바 타입 출시

시스템엠앤지에서는 칼라유리용 페인트 외에도 케노피용 하드웨어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켄틸레바 타입으로 길게 유리를 얹어 놓는 방식의 케노피용 유리 하드웨어이다. 케노피 제품이 건물 외장에 적용되는 용도에 맞춰 디자인이 뛰어나고 우수한 내구성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하드웨어는 국산 제품으로 다양한 맞춤형 사이즈를 갖추고 있으며 유리를 쉽게 결합하여 설치할 수 있는 간단한 시공법을 갖추고 있다. 이는 유리업체가 쉽게 적용할 수 있어 인건비 및 자재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와 더불어 기존의 유리를 걸어서 설치하는 로드타입도 공급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든 제품의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켄틸레바 타입과 로드 타입등 모든 공급 제품은 시스템화 시켜 유리와 하드웨어 결합, 현장설치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최경철 대표는 “현재 유리를 적용한 케노피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 케노피가 1m이하시 건축법에 적용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햇빛을 비롯하여 비바람등을 피할 수 있는 용도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드웨어는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공사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하드웨어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스템앰엔지는 100여평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접 페인트등을 바리고 체험하고 교육할 수 있는 체험교육장을 따로 운영하고 있다. 

문의 : 031.711.1462


이 뉴스클리핑은 http://glass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