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창호업계 신제품 다시보기

뉴스일자: 2018년12월20일 15시00분


2018년 올해 출시됐던 창호업계 창문과 도어 신제품 동향을 살펴보면 단열과 기밀과 같은 고성능은 기본으로 디자인과 소비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제품외에도 창과 문이 적용되는 용도와 목적을 강조시킨 제품들이 눈에 띄었다.    

올해 출시된 창호 신제품 중 가장 업계 주목을 끌었던 제품으로는 지난 11월 출시된 LG하우시스의 창 모서리 이음선이 안 보이는 PVC창호 제품이 있었으며 그 외 PNS의 140㎜터닝도어, 이건창호의 주방창, 윈체의 입면분할창, 선우시스의 2등급 단창, 위드지스의 알루미늄 시스템창 등이 주목 받았다. 

인테리어 중문과 관련해서는 중문시장이 여전히 인기를 얻으면서 한화L&C의 PL중문,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슬림도어 등이 출시됐으며 좁아진 현관면적에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피디도어(Pd Door)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기능과 디자인, 편의성을 높인 2018년 창호업계의 주요 신제품을 정리해봤다. 

 
주안특수산업, ‘평면 슬라이딩 폴딩도어’ 

주안특수산업은 레일홈 없는 평면 슬라이딩은 폴딩도어 연결부위에 힌지가 없는 숨은 힌지공법을 적용했으며 하부 레일홈이 보이지 않아 청소가 용이하고 이물질이 레일에 들어가지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드웨어도  원터치 방식으로 문이 닫히며 닫힘과 동시에 자동으로 잠김이 되는 기능을 첨부시켜 기능성을 향상시켰으며 가스켓을 적용해 기밀성능을 강화시켰다.

윈체, ‘TF-282H’ 

윈체는 슬라이딩 창과 시스템 창의 기능을 결합한 ‘TF-282H’는 내측에는 슬라이딩 창호를 적용하고 외부에는 시스템 창호를 적용해 창호 기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차음성을 보완했으며 입면분할 디자인을 도입, 하부 창은 열리지 않는 고정 타입으로 발코니 난간대가 필요 없어 넓은 시야를 확보했다. 프레임에는 슬림 디자인을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고 조망권을 더욱 확대했다.

LG하우시스, ‘수퍼 슬림 파사드’ 

LG하우시스는 국내 커튼월 제품 중 가장 얇은 프레임폭을 지닌 초 슬림 커튼월 ‘수퍼 슬림 파사드’를 출시했다. ‘수퍼 슬림 파사드’는 34mm 프레임폭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내외부에서 보이는 프레임의 폭을 최소화하여 일반 건축물의 구조 성능을 만족하면서 조망성이 극대화 된 입면 디자인을 연출한다. 3중 유리 적용 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구현한다.

PNS, ‘140㎜ 터닝도어’

PNS의 140㎜ 터닝도어는 최대 39㎜, 3중 유리 적용을 통해 건축물의 에너지절약 설계기준에 대응한 것이 특징이다. 문틀과 문짝사이에 이중 가스켓과 이중 실링, 4군데 잠기는 4락킹 구조를 적용했다. 높이 조절 가능한 세팅 블록, 최대 160㎏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고강도 힌지, 유럽산 고급 하드웨어를 적용해 시공 편의성과 내구성, 유리 무게에 의한 문짝 처짐 현상을 해결했다.

선우시스, ‘180㎜ 2등급 단창’
선우시스의 180㎜ 2등급 단창은 슬라이딩 단창이면서 우수한 단열성을 갖고 있다. 레일의 마찰력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개폐가 가능하다. 미서기 단창임에도 단열 2등급, 기밀 1등급을 자랑하며 수밀성 50등급, 내풍압성 360등급인 최고 등급의 공인시험성적서를 획득했다. 삼중유리를 적용해도 부드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우수한 작동성, 내외부 마감 재질과 색상의 선택이 자유로운 특징이 있다.

대현상공, ‘WATA 방범.안전 방충망’

대현상공에서 선보인 WATA 방범안전 방충망은 최강의 강성을 고려한 고강도 코너브라켓으로 클램핑 작업을 하여 마감이 깜끔하고 틀 고정이 경고하다. 특히 획기적인 스탬핑 고정 방식으로 원가 절감 및 생산성 향상으로 가격 절감이 가능하다. 특수 맞춤 금형 제작 방식으로 메쉬와 프레임의 체결력이 기존의 스템핑 방식보다 월등한 장점을 갖고 있다.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슬림 중문’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슬림 중문’은 세련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실내용 시스템 도어이다. 프레임은 3가지 컬러이며, 유리 디자인은 투명, 불투명, 패턴으로 나뉘며 컬러는 무색, 브론즈로 구성되어 있어 디자인과 컬러를 하나씩 선택하여 고르면 된다. 내구성을 강화해 단열성과 기밀성도 높였다.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롤러, 댐퍼 등의 부품을 고급화해 충격이 흡수되어 순간 손 끼임을 방지한다.

이건창호, ‘주방 전용창 PWS 70 TH’
이건창호의 주방 전용 시스템창호 ‘PWS 70 TH’는 일반 슬라이딩 창과 달리 여닫이 방식으로 환기 편의성과 조망성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창문을 열어도 실내로 비가 들어오지 않아 장마철에도 안심하고 실내 공기를 환기하는데 용이하다. 창의 하부가 외부로 열리는 유럽식 스타일로 가운데 프레임 없이 통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채광과 넓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LG하우시스, ‘세이프 클로저’ 

LG하우시스의 세이프 클로저는 창호 개폐 시 천천히 감속하여 자동으로 닫히는 안전장치로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소비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세이프 클로저는 창호를 개방할 때 가볍게 열려 손목의 무리를 줄여준다. 창호를 아무리 세게 밀어도 서서히 닫히는 ‘안전 감속 기능’으로 손 끼임을 방지해 주고, 살짝만 밀어주면 자동으로 닫히는 ‘오토 클로징 기능’으로 잠김 오작동을 막아준다.

한화L&C, ‘PL 3연동 슬림 중문’ 

한화L&C ‘PL 3연동 슬림 중문’은 국내 최초로 프레임 표면에 특수 표면처리(ASA)를 한 PVC 제품으로 목재 소재 중문 보다는 가볍고, 알루미늄 중문 보다는 단열성과 차음성이 뛰어나다. 40mm 프레임을 적용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컬러는 총 3가지로 출시되었으며, 취향에 따라 유리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한글라스, ‘쿨-라이트 리얼그레이’ 

한글라스의 ‘쿨라이트 리얼그레이’는 뛰어난 단열성능에 그레이 컬러를 더해 디자인적 요소를 극대화한 고기능성 로이유리로 세련미와 그레이 색상 특유의 깊이감을 갖춰 무채색 계열의 우아한 건물 입면을 연출하는데 유리해 고급스러운 상업용 건물이나 주상복합 건축물 등에 적합한 색상이다. 냉방효율은 물론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을 자랑한다.
 
LG하우시스, ‘지인(Z:IN)창호 화이트라인 제로’

LG하우시스의 ‘지인(Z:IN)창호 화이트라인 제로’는 국내 최초로 창 프레임 모서리 부분의 하얀색 이음선이 안 보이는 PVC창호 제품으로 LG하우시스가 처음으로 육안으로 쉽게 안 보이는 수준인 약 0.15mm까지 줄이는 데 성공한 제품이다. LG하우시스는 기존에는 창호 프레임 용접 후 돌출부 절단까지 두 번으로 나눠서 진행되던 공정을 지난 3년간 개발한 PVC 프레임 접합?절단 기술을 활용해 동시에 진행 가능하도록 하면서 이음선 두께를 대폭 줄이는 데 성공했다.

에코프린스, ‘325mm대형 확장이중창’, ‘3연동 윈도우’ 

에코프린스의 325mm대형 확장이중창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단열과 기밀성능이 우수하여 신축 및 재건축 아파트, 고급빌라에 시공되고 있다.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3연동 윈도우는 중문에 적용되던 3연동도어 제품을 창문에 적용시켜 공간 활용을 최적화 시킨 제품으로 탈바꿈 시키면서 국내 판매는 물론 서아프리카, 필리핀, 태국 등에 많은 량이 수출되고 있다.

위드지스, 'AL T/T, LS 시스템 창호‘ 

위드지스의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는 T/T시스템창호와 LS시스템창호로 프레임이 슬림하면서도 단열성을 높인 프리미엄 시스템창호이다. 기밀성테스트에서 두 제품 모두 1등급을 받았으며, 단열성테스트에서는 T/T시스템창호가 0.993W/㎡K의 열관류율을 기록해 1등급을 획득했고 LS시스템창호는 1.211W/㎡K의 열관류율을 기록하는 등 알루미늄 단창으로는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


이 뉴스클리핑은 http://glass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