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하우징, 단열과 결로방지 성능 탁월한 연동도어 ‘하이도어’ 출시

폴리스티렌(PS) 마감재 적용으로 단열과 디자인 성능 향상시켜
뉴스일자: 2020년02월20일 15시20분

인테리어 중문과 도어 하드웨어 생산 전문기업 가온하우징(대표 이대성)이 연동도어에 단열성능을 더한 ‘하이도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하이도어는 가온하우징의 특허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단열과 결로방지 성능에 탁월한 성능을 갖고 있는 폴리스티렌(PS)단열 마감재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폴리스티렌 마감재 적용으로 단열성능은 물론 질감과 컬러까지 다양화 시켰다. 유리 또한 그래픽 스티커를 이용해 원하는 디자인 선택이 가능하며 기존 3연동도어 보다 작업성도 훨씬 향상돼 도어 제작시간도 단축시켜주는 장점을 갖고 있다. 폴리스티렌 단열 마감재는 100세트 기준으로 모든 색상별 주문제작이 가능하다. 

신제품 하이도어와 관련 가온하우징 이대성 대표는 “하이도어는 폴리스티렌(PS) 단열 마감재를 문짝의 알루미늄에 부착해 디자인을 다양화시키고 단열성을 높인 도어이다”라며 “폴리스티렌 마감재의 종류를 실내는 밝은 색으로 실외는 어두운 색으로 장착해 두 가지의 분위기를 하나의 문으로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손끼임 방지도어, ‘아이손케어’도 출시

가온하우징은 손끼임 방지도어 ‘아이손케어’도 지난해 하반기 개발을 마무리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가온하우징에서 출시한 ‘아이손케어’는 손끼임 방지 장치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공급되므로 현장에서 부속을 자르거나 끼울 필요가 없고 맞춤 제작해 들어오는 도어와 조립만 하면 되기 때문에 현장 조립 및 시공이 매우 유리하다. 디자인면에서도 문의 전면은 일체형으로 손끼임 방지가 되어 있지만 후면은 되어있지 않아 손끼임 방지장치를 달아야 하는 문과는 달리 전면후면 모두 손낄틈 없이 원형의 알루미늄으로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있어 미관이 우수하다. 

안전성면에서는 속도조절 유압힌지와 댐퍼기능으로 손끼임 방지 도어의 전면뿐만 아니라 후면 또한 손가락 등이 끼지 않도록 틈을 없앴으며 도어 자체에 유압방식 힌지와 댐퍼장치를 부착해 내압 차이로 문짝이 세게 닫히는 현상을 방지하고 일반 문보다 한층 부드럽게 개폐가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lass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