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라스, 국내 최초 비강화 더블로이 SKN154 출시

SKN154는 열처리 없이 SKN154II와 동일한 최고의 단열성능을 구현
뉴스일자: 2020년06월20일 15시25분

최근 들어 건축물에 적용되는 창호의 단열 규정이 점차 강화됨에 따라 중·소규모 상가에서도 열관류율이 낮은 고성능의 더블 로이 제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한글라스는 이러한 더블 로이 시장의 확대에 발맞춰 국내 최초 비강화로 사용 가능한 더블 로이 SKN154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더블로이 SKN154II는 반드시 열처리를 통한 반강화 가공을 해야만 단열성능 발현이 가능하였는데 신규로 개발한 SKN154제품은 열처리 없이 SKN154II와 동일한 국내 최고의 단열성능과 차폐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기존 더블 로이 제품의 한계를 뛰어넘은 제품이다.

복층유리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제품의 현장 납품 시간을 단축 가능

비강화로 사용 가능한 제품의 장점은 제품의 열처리로 인한 강화 공정을 생략가능하여 더블 로이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복층유리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제품의 현장 납품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또한, 기존 더블로이 제품들은 제품 가공 시 필수인 강화 공정으로 인하여 복층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가공처가 한정적 이었는데 새로 나온 SKN154제품은 모든 복층 가공처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제품의 수급을 한층 더 원활하게 할 수 있게 하였다.

한글라스는 점차 확대되는 고성능의 더블로이 시장에서 강화 공정으로 인한 납기 지연 불만과 제작처의 제한에 따른 시장 불만을 해결하고자 비강화 전용 제품인 SKN154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SKN154는 뛰어난 단열 성능으로 국내에서 검증 받아 여러 관공서에 납품된 SKN154II의 성능과 동일하고, 사용 용도에 맞게 강화용과 비강화용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존 시장의 확대는 물론 소비자의 선택권도 넓힐 수 있게 되었다.

한글라스의 고기능성 더블로이유리 제품군인 쿨-라이트 SK는 뛰어난 단열 성능과 우수한 태양열 차폐성능으로 비용 절감에 탁월하여, 상업용 건물이나 주상복합 건축물에 적합하다. 유리열관류율 1.0 W/m2K 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단열 성능을 자랑하며 SKN154와 SKN154II를 비롯하여 SKG153II(COOL-LITE SKG153II), SKS143II(COOL-LITE SKS143II)의 3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에너지절약형 고기능성유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쿨-라이트 SKN154II는 블루 색상의 고기능성 로이유리로 사계절 내내 에너지 절감을 해주어 아파트, 주택, 주상복합 건물등에 적용되는 유리이다. SKN154 제품은 비강화 제품으로 가공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일반 주거용시장인 주택이나 아파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상업용 공간까지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한글라스는 1957년에 한국유리공업(주)으로 국내 최초로 판유리 생산을 시작해 지금까지 한국의 유리산업을 선도해 온 회사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코팅 유리 가공공장을 건립하였고 고성능 코팅유리, 스마트 글라스 등 끊임없이 제품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과 협업하며 상생 모델을 만들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보다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문의 : 02.550.7082


이 뉴스클리핑은 http://glass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