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글라스텍, 신개념 전자동 접합유리 생산시스템 공급

컨벡션타입 예압로 적용으로 로이유리 가공 특화
뉴스일자: 2020년09월20일 11시35분

대구 북구에 위치한 판유리가공기계 공급 및 AS 전문 업체인 유림글라스텍(대표 성우용)이 최근 중국 LNBF사 신개념 고품질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국내에 새롭게 선보였다. 

LNBF는 중국 심양에 위치한 접합유리생산라인 전문 제조 업체이다. 30년이상 접합유리 생산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300명이상의 직원 대부분이 R&D 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중국내 최초의 접합유리생산라인을 만들었다. 수년간 건축, 자동차, 비행기, 고속철도 및 선박에 적용되는 접합유리 생산을 위한 오토크레이브 및 생산시스템을 맞춤으로 제작하여 공급함으로써 세계적으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접합유리생산라인은 미국을 비롯하여 영국, 독일, 이탈리아, 콜롬비아, 맥시코, 브라질, 스페인, 그리스, 네덜란드, 러시아등 전 세계에 공급되고 있으며 미국 ASME, 유럽 CE인증등을 획득하고 있다. 또한 접합유리 생산 시스템 관련 각종 특허를 보유하고 기술력을 앞세워 차별화 된 접합유리 생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새롭게 LNBF 전자동 접합유리 생산라인을 공급하게 된 계기로 이 회사 성우용 대표는 “건축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법제도도 안전유리를 접합유리로 규정하며 국내 접합유리 생산 및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접합유리는 유리 2장 사이에 필름을 삽입하는 제조방식으로 일반적인 강화유리보다 생산과정이 까다롭고 그 만큼 제조시 품질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고품질을 유지하고 빠른 가공속도를 구현할 수 있는 접합유리 전자동 생산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국내 접합유리 제조업체들의 경쟁력을 높여줄 수 있고, 향후 접합유리 시장 확대에 맞춰 선제적인 대응의 일환이다. LNBF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전세계에 공급되고 있으며 이미 국내에도 잘 알려진 메이커로 안정적인 품질 시스템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LNBF 전자동 접합유리 생산시스템은 원스톱 자동화 생산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로딩, 세척, 필름부착, 예압, 언로딩, 오토크레이브로 이어지는 생산과정을 자동화를 통해 효율적인 생산이 가능하고 빠른 가공 속도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맞춤형 설계를 통해 쉽고 편리한 작동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로이유리 가공에 차별화를 이루고 있으며, 예압로를 컨벡션타입으로 적용하여 접합유리의 품질을 한층 높이고 있다. 세척에서부터 필름부착등 정확하게 유리를 감지하여 최상의 맞춤 가공을 구현하며 본압로인 오토크레이브도 고성능의 열효율이 우수하다.

접합유리 생산의 효율성 업그레이드로 차별화 된 경쟁력 제시   

유림글라스텍에서 공급하는 LNBF 접합유리 생산라인은 철저한 접합유리 생산자 입장에서 효율성을 높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원스톱 생산시스템은 유리의 인입부터 입출까지 자동화 구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로딩과정과 예압후 언로딩과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세척 및 필름부착, 예압공정은 빠르고 신속하게 한번에 연결되게 제작하고 있다. 각 공정별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작업자가 전 공정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공정별 정확한 품질관리를 위한 데이터 산출과 기계의 이상이나 오작동시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부품 교체 및 수리가 쉽고 편하게 설계되어 있다. 

문의 : 010.2456.5411


이 뉴스클리핑은 http://glass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