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스타필드 고양점에 ‘LG Z:IN 인테리어’ 매장 입점

자재부터 가전, 가구까지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적화
뉴스일자: 2021년02월20일 13시35분

LG하우시스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에 인테리어 매장을 입점하며 B2C 유통채널 혁신을 가속화 하고 있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스타필드 고양점에 연면적 798m²(250여평) 규모의 ‘LG Z:IN(LG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고양점은 패션·가구·가전 등 50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스포츠가 결합된 체험시설을 갖춘 수도권 서북부 상권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복합쇼핑몰이다.  

‘LG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스타필드 고양 전시장’은 창호·바닥재· 벽지·주방·욕실·도어·인조대리석 등 주요 인테리어 제품 라이브러리부터 이를 적용한 실제 주거공간까지 최적의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매장으로 구성됐다.
LG하우시스 제품으로 구성한 침실, 거실, 주방, 욕실, 아이방 등의 공간 별 인테리어를 살펴 본 후 바로 자재 라이브러리 존에서 제품별 특장점을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인 점이 전시장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LG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제품뿐만 아니라 냉장고·인덕션·식기세척기· 세탁기·TV 등 LG전자 가전제품, 일룸의 다양한 가구까지 연계되어 구성되어 있어 집을 새로 꾸밀때 필요한 제품들을 원스톱(One-Stop)으로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최적화 되어있다.
이와 함께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새롭게 조명받고 있는 홈오피스·홈트레이닝룸·홈카페를 비롯해 연령대별 아이방 및 펫(Pet)존 등의 차별화된 공간은 쇼핑객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LG하우시스는 LG전자 베스트샵, 롯데 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대형 가전마트에 인테리어 매장을 입점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가구회사 일룸과의 교차 입점까지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판매망 확보를 계속 추진해 나가고 있다.

LG하우시스 인테리어.마케팅담당 김희선 상무는 “이제 인테리어 시공 사례 사진 몇 장과 제품 샘플북만으로 목돈이 드는 인테리어 공사를 결정하는 시대는 지났다”며, “앞으로도 대형 가전마트, 백화점, 복합쇼핑몰 등으로 입점을 확대해 어렵고 복잡한 인테리어 쇼핑이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하는 B2C 유통채널 혁신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KBIS) 참가           

한편, LG하우시스는 북미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산업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버츄얼(Virtual) 2021’에 참가해 차별화된 디자인의 인조대리석 신제품을 공개하며 북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온라인(kbisconnect.com)상에서 열린 ‘KBIS Virtual 2021’에서 ‘주거공간의 가치를 높여주는 인조대리석’을 주제로 온라인 쇼룸을 구성, 다양한 인조대리석 신제품과 시공 사례를 선보였다. 

LG하우시스가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은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 5종과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7종 등 총 12종이다.
특히, 콘크리트의 거친 질감을 표면에 구현한 ‘비아테라-어반(Urban)’ 컬렉션, 최고급 이탈리아 천연대리석 칼라카타 느낌을 그대로 구현한 ‘비아테라-칼라카타(Calacatta)’ 컬렉션, 나뭇가지 디자인을 표현한 ‘하이막스-우드(Wood)’ 컬렉션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이들 신제품을 적용한 주방 및 욕실, 세탁실 등의 실제 주거공간 모습을 영상으로 자세히 보여주며 LG하우시스 인조대리석 제품의 뛰어난 가공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온라인 쇼룸에서 북미지역 주요 건축 및 주방 업체들과 8차례에 걸쳐 ‘라이브 웨비나(webinar)’를 진행하면서 신규 거래선 확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LG하우시스 미국사업담당 김광진 상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북미건축자재 업계에서도 오프라인 중심에서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쇼룸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한층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올해 신제품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적극 홍보해 북미시장에서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현재 북미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20%대의 시장 점유율로 美 듀폰에 이어 2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드 스톤 시장에서도 약 10%의 점유율로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lass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